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사람마다 각각의 이유로 누군가의 닉네임 변경을 추적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롤 닉네임 변경 시 추적하는 방법들을 참고하여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롤에 관한 다른 글들도 읽어보세요!
1. 닉네임 추적 사이트 이용하기
검색 시 닉네임 추적을 지원하는 lols.gg나 lolnames.gg 등과 같은 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지만, 한국에서는 닉네임 추적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2. 롤 공식 홈페이지 고유 ID로 추적하기
기존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플레이어 대전 기록을 제공하여 고유 ID로 유저의 닉네임 변경을 계속 추적할 수 있었으나 2021년 9월 8일부터 대전 기록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고유 ID 추적은 불가능해졌습니다.
3. 전적 검색 사이트 이용하기
전적 검색 사이트를 이용할 때 일반적으로 op.gg나 fow.kr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이를 제외한 다른 전적 검색 사이트에 닉네임을 검색했을 경우 아직 닉네임이 갱신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점을 이용하여 닉네임을 추적하려면 아래 내용을 순서대로 따라 하면 됩니다.
1. PORO.GG 또는 YOUR.GG 전적 검색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2. 내가 알고 있는 닉네임을 전적 검색 사이트에 검색하면, 아직 전적이 갱신되지 않고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의: 지금 전적 갱신을 누르면 닉네임 추적이 불가능해집니다.


3. 가장 최근 게임을 골라 날짜를 체크하고, 같이 게임을 진행한 사람 중 한 명의 전적을 눌러 같은 판을 찾아줍니다.
- 9명 중 최근 판 수가 적은 사람의 전적을 확인하는 것이 찾기 쉽습니다.
- Ctrl+F (찾기)를 활용하면 쉽습니다.

4. 같은 게임 전적을 찾았다면, 추적하고 있는 사람의 전적 갱신을 눌러주고 다시 돌아와 같이 게임 한 사람 페이지를 새로고침(F5) 합니다.
*같이 게임 한 사람 페이지는 전적 갱신이 아닌 새로고침(F5) 합니다. (그 이유는 전적 갱신을 했을 경우 이 사람이 만약 닉네임 변경을 했다면 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

5. 새로고침 후 다시 전적을 보면 바뀐 닉네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클라이언트 차단 목록 이용하기

현재 닉네임을 알고 있고, 앞으로 닉네임을 변경하여도 계속 알고 싶다면 클라이언트 설정 – 차단 목록에서 플레이어 이름 칸에 닉네임을 넣고 차단 목록에 추가합니다.
닉네임이 바뀌면 차단 목록에서 바뀐 닉네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