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싱을 혼자서 하는 것과 왁싱샵에 가서 하는 것은 각각 장단점이 있으며, 저는 왁싱을 꾸준히 셀프로 하고 있습니다. 많은 경험을 토대로 셀프 왁싱의 장단점과 하는 방법, 주의사항 등을 작성하였습니다.
왁싱 참고하면 좋은 글
왁싱에 관한 다른 글들도 읽어보세요!
1. 셀프 왁싱 장단점
몇 년 동안 꾸준히 셀프로 왁싱을 해오면서 직접 느낀 장단점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1) 장점
- 저렴하다 – 왁싱 워머기를 구입하고 나서 왁싱 눈이 떨어졌을 때만 가끔 구매해 주면 돈이 거의 들지 않는다.
- 집에서 바로 할 수 있어서 시간을 아낄 수 있다.
- 수치심을 느낄 필요가 없다.
- 가족 또는 지인에게 해줄 수도 있다.
2) 단점
- 혼자 한다면 깔끔하게 하기 어려울 수 있다. (특히 뒤쪽)
- 스스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고통에 망설이게 되고, 망설일수록 더욱 아파진다.
- 누워만 있으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직접 바르고 떼고 정리해야 하는 귀찮음이 있다.
2. 셀프 왁싱 하는 방법
1) 준비물
왁싱 워머기, 왁스, 막대, 장갑, 족집게, 물티슈, 보습제
*왁싱 세트를 구매하면 기본적인 왁싱 도구는 모두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습제는 유분기가 없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2) 왁싱하기
2-1) 준비
깨끗하게 샤워를 하고 물기를 잘 닦은 상태로 왁싱 워머기에 왁스를 적당량 넣고 전원을 켭니다. 그리고 왁스가 액체 상태가 될 때까지 충분히 녹입니다.
털이 길다면 가위로 짧게 자르는 것이 왁싱을 진행할 때 덜 아프고 더욱 편합니다.
2-2) 왁싱
충분히 녹은 액체 상태의 왁스를 왁싱하고자 하는 부위에 펴 바릅니다. 뜨거우니 조심히 바르도록 합니다. 피부에 바른 왁스가 딱딱하게 굳은 후 떼어 내면 털이 뿌리째로 뽑히면서 왁싱이 됩니다.
*털이 자란 방향대로 바르고, 반대 방향으로 떼는 것이 좋습니다. 뗄 때는 아프다고 뜸을 들이면 더 아프니 한 번에 확 떼는 것이 좋습니다.
2-3) 마무리
왁싱을 해도 완벽하게 뽑히지 않은 털들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족집게를 이용하여 남은 털들을 뽑아 깔끔하게 마무리합니다.
이후 왁싱 워머기를 세척하면 되는데, 저는 막대와 물티슈를 이용해 적당히 닦습니다.
3) 왁싱 후 관리하기
왁싱은 왁싱을 끝내고 난 후에 예민해진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분기가 적은 보습제를 발라 주고, 인그로운 헤어를 방지하기 위해 각질을 제거해야 합니다.
본문에서 셀프 왁싱에 대한 정보를 얻고 셀프 왁싱에 대한 고민이 잘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아직도 왁싱을 할까 말까 망설이고 있다면 브라질리언 왁싱 후기에 대한 글도 참고하기 바랍니다.